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8 17:45

  • 뉴스 > 여수뉴스

한영대학교 교원, 학습클리닉 진단전문가 자격취득과정 시행

기사입력 2022-07-01 13: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교수학습혁신센터는 지난 29일 교내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클리닉 진단전문가 과정(6시간)을 개최했다.
 


학습클리닉 진단전문가는 학생의 학습클리닉 검사 결과를 해석하고 학습 문제를 상담하는 전문가로서, 향후 지도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 가이드 역할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저학년을 대상으로 ‘학습클리닉검사’를 실시했다.

 

학습클리닉검사는 전문기관(테스트온(주))에서 빅데이터를 토대로 개발한 학습유형 및 요인의 강점과 잠재력을 평가하는 심리검사로,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자기 주도적 학습 방법을 찾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검사 도구이다.

 

교수학습혁신센터에서는 최근 트랜드에 맞춘 마이크로티칭 수업 개선 및 Edu-Tech기반 수업모델 개발 연구회 등을 통해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성과를 도출하여 공유·확산하고 있다.

 

한영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장(정미라교수)은 “이번 자격 취득 과정을 통해 교원들이 학습전문가가 되어, 자기주도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지도를 제공함으로써 학과 적응 및 전공에 만족할 수 있는 촉진제 역할을 감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새 희망을 열어가는 여수인터넷뉴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