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8 17:45

  • 뉴스 > 여수뉴스

여수해경, 순천만잡월드와 업무협약으로 해양경찰관 꿈 키워

미래 해양인재양성을 위해 해양경찰 직업체험프로그램 신설

기사입력 2022-06-29 18: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여수해양경찰서는 “호남권을 대표하는 직업체험관 순천만잡월드에 해양경찰 직업체험프로그램 신설과 해양 안전교육 등 청소년의 미래 해양 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여수해양경찰서와 순천만잡월드간 업무협약식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께 순천만잡월드 2층 회의실에서 여수해양경찰서 하만식 서장과 순천만잡월드 정형태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해양경찰 직업 체험과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순천만잡월드 드림크루즈 청소년체험관 내 해양경찰 직업체험프로그램 신설을 주요 목적으로 추진되어 해양경찰 직업교육과 더불어 해양안전교육 및 미래 해양 분야 등에 대한 공유로 청소년의 해양안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여수해양경찰 하만식 서장이 순천만잡월드 체험관을 둘러보고 있다.


여수해경은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순천만잡월드와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 나아갈수 있도록 적극협력할 예정이다.
 

하만식 여수해양경찰서장은 “호남권을 대표하는 거점형 직업체험관인 순천만잡월드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이 해양직업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이 해양경찰 제복을 입고 항해 체험


한편 순천만잡월드 드림크루즈 직업체험관에는 항해사, 해양경찰, 크루즈승무원이 직업군으로 체험프로그램이 일일 4회로 구성되어 운영중에 있다.


 

새 희망을 열어가는 여수인터넷뉴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