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8 17:45

  • 뉴스 > 여수뉴스

여수운항관리센터, 초등학생 대상 안전교육 실시

VR(가상현실)체험 등 눈높이 맞춤형 교육 ‘만족’

기사입력 2022-06-29 18: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여수지사운항관리센터(센터장 정호성)은 최근 여수, 순천 지역 4개 초등학교(거문초, 여남초, 화정초, 창촌초)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눈높이 연안여객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객선 이용이 많은 섬 지역의 초등학교와 특수교육대상학급이 속한 육지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해양안전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여객선은 바다를 항해하는 특성상 항상 육지로부터 고립되어 있어 비상시 여객의 안전 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섬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은 여객선 이용이 많은 반면에 여객선 안전설비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체험할 기회가 없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이러한 갈증을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위해 VR(가상현실)기기를 이용한 해양안전 가상 체험과 구명조끼 착용 체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호기심과 교육 참여도를 높였다.

 

교육 후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전문용어를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잘 설명해주어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았고, VR체험을 포함한 다양한 실습과 병행하여 교육함으로써 그 효과가 배가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정호성 여수운항관리센터장은 “여객선 안전이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교육 제공을 통해 미래 세대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새 희망을 열어가는 여수인터넷뉴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