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7 21:26

  • 인사이드 > 추천여행지

목포․여수․강진서 일과 휴식 함께 즐기세요

전남도, 새 여행트렌드 워케이션(workation) 최적지 선정

기사입력 2022-01-03 16: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전라남도는 일(work)과 휴식(vacation)을 즐기는 새로운 여행트렌드인 워케이션(workation) 최적지로 목포시, 여수시, 강진군을 선정했다.
 

추천관광지- 목포 삼학도


역사와 예술, 낭만의 도시인 목포는 일제강점기의 아픈 역사문화와 생활의 변천사를 알 수 있는 문화공간인 근대역사의 거리를 시작으로 유달산, 삼학도, 목포항구포차, 평화광장 등과 연계한 휴식과 낭만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세 개의 섬을 잇는 아담한 다리로 연결한 삼학도공원과 노래 ‘목포의 눈물’을 부른 고 이난영(1916~1965) 여사를 기념한 이난영공원 등 근대역사 여행지를 둘러보며 산책하기 좋다.

 

해상케이블카와 스카이워크, 유달산, 고하도 해안데크 등에서 다도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남농기념관, 목포문예역사관, 목포생활도자박물관 등에서 예술문화를 감상하며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다. 연희네 슈퍼 등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와 함께 목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펜션, 게스트하우스, 임대숙소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국제 해양관광 중심도시인 여수는 최신식 숙박시설인 소노캄, 라마다프라자 등 호텔과 풀빌라 리조트에서 머무르며 오동도, 엑스포해양공원, 해상케이블카 등 대표 관광자원을 즐기면서 알찬 워케이션을 보낼 수 있다.
 

추천관광지- 여수 오동도


3천여 그루 동백나무로 가득한 오동도의 웰빙 트레킹 코스(2.5㎞)는 데크탐방로, 음악 분수대, 동백꽃 전망대 등과 같은 볼거리가 많아 일로 복잡한 머리를 식히며 걷기에 안성맞춤이다. 예술과 문화가 결합한 복합리조트 여수예술랜드도 있다. 이곳에는 미디어아트와 인공암반동굴, 인피니티풀이 갖춰져 사계절 바다풍경과 자연이 선사하는 비경을 벗 삼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강진에는 시골농가체험 푸소(FU-SO, Feeling-Up Stress-Off의 줄임말), 달빛한옥체험마을, 사의재한옥체험관 등 워케이션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달빛한옥체험마을은 총 11개의 한옥으로 구성됐다. 고즈넉한 한옥 감성을 느낄 수 있고, 뜨끈하게 데워진 온돌방은 업무에 지친 몸을 풀기 좋다.

 

또 월출산 고지대에서 품질 좋은 녹차를 생산 중인 강진다원의 초록풍경과 한국 전통 정원의 원형을 간직한 호남 3대 정원 백운동원림, 다산초당, 가우도를 비롯해 고려청자박물관에서도 강진의 멋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추천관광지- 강진 달빛한옥마을


이와 함께 전남도는 1월 음식으로 매생이 요리를 추천했다. 매생이는 찬바람이 솔솔 부는 11월 중순부터 2월까지 제철이다. 알칼리성 음식으로, 비타민 A․C, 엽록소, 칼슘, 철분, 무기질 등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과 숙취 해소에 탁월하다.

 

전남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되고 있어 업무와 휴가를 즐기는 ‘디지털 노마드족’에게 안성맞춤인 전남에서 업무의 능률을 향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 월별 추천관광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영상은 전남 종합 관광정보시스템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디지털 노마드족 : 첨단기술(digital)과 유목민(nomad)의 합성어로, 첨단 디지털 장비를 구비하고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용어

 

새 희망을 열어가는 여수인터넷뉴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