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2 20:40

  • 뉴스 > 박람회뉴스

여수박람회 활성화 사업 재개임대사업자 모집 공고

기사입력 2017-02-21 20: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이사장 신평식)과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여수 박람회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2월 21일부터 12월 29일까지 국제관을 부분 임차하여 문화 및 상업시설로 조성할 사업자를 모집한다.

 

문화 및 상업시설은 영화관, 아이스링크, 레저, 사후면세점, 쇼핑, 스포츠시설 등 이다.

 

박람회재단은 작년 말 박람회장 여건변화에 따른 발전방향 수립을 완료하고, 앞으로 박람회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올해 사후면세점, 영화관, 실내 스포츠 시설 등 다양한 집객 시설의 유치에 주력할 계획이다.

 

먼저 국제관 유휴 공간에 교육·오락․문화 부문 사업을 유치하여 박람회장 활성화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는 구역별 상업성을 감안한 임대료 차등 할인, 계약기간 연장 등 수요자 중심으로 임대조건을 개선하고 제안서를 상시 접수할 예정이다.

 

임대료는 박람회장 부지 수요가 예상되는 사업자 220여 명을 대상으로 입주 의사, 선호도 등을 조사하는 과정을 거쳐 총 3단계로 구분하여 책정됐다.

 

이미 상업시설이 활성화 되어 있는 여수엑스포역 인근은 작년 수준으로 임대료를 동결하고, 그 외 상업시설의 추가 유치가 필요한 엑스포디지털갤러리 후면 부근은 2급지로 지정하여 임대료 30% 인하, 최근 3년간 임대 실적이 없는 전시관 등은 3급지로 구분하여 임대료를 50% 인하한다.

 

또한 임대료를 고정임대료로 납부하는 방식과 고정임대료(50%)와 함께 러닝로열티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이원화하여 사업자 선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고 임대기간도 최소한 3년을 보장하여 사업자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 외에도 놀이공원·해양 교육·체험장 등 박람회장 집객 및 운영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는 업종에 대해서는 평가위원회를 통해 추가적인 임대 지원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월 21일부터 12월 29일까지 다채로운 문화행사 및 집객 프로그램 유치를 위한 박람회장내 전시·공연장 및 옥외행사장 임대 공고도 동시 진행된다.

 

박람회 재단이 박람회장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여수지역 관광·숙박시설 등 30여개 기업으로 작년 말 구성하여 발족시킨 ‘여수마이스 얼라이언스’의 본격적인 활동을 통해 단체방문객 유치에도 의욕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여수 박람회장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6 기업회의 하기 좋은 곳, 유니크 베뉴(Unique Venue : 독특한 장소)”로 선정되어 회의 개최에 적합한 장소로 인지도를 얻고 있다.

 

 MICE은 회의(Meetings), 포상관광(Incentives), 회의(Conventions), 행사․전시(Exhibitions)를 포괄하는 복합 산업 이다.

 

재단관계자는 “최근 더욱 높아지는 박람회장 사후활용 사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박람회장 유산과 가치를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 발굴 및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장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확인가능하며, 사업제안서는 박람회 재단 사무국(☏061-659-2032, 061-659-2091)에 제출하면 된다.

 

 

언제나 다정한 벗 여수인터넷뉴스

여수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열어갑니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